고2이고 성적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이번 기말고사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결과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게 나왔어요고1 때는 공부를 열심히 안했었고 그래서 총 내신 3점 후반대가 나왔는데요..(일반고)이번 중간고사때부터 좀 열심히 해서 중간고사만 봣을 때 2.7로 올렸어요 막 쩐다 이정도는 아닌 거 알지만..그래도 희망이 없진 않구나 하면서 기말을 더 빡세게 준비했어요제가 문과여서 문과 과목은 진짜 1등급 맞을 정도로 열심히 했는데 다 2아니면 3뜨게 생겼구요..아직 내일 칠 과목들 남았는데 오늘 하루종일 울기만 하고 공부도 안했어요막 주변에 고1때 3,4점대였던 애들이 이번에 다 1점대로 올렸다는 거 들으면 더 자존감 떨어지고 열등감 느껴져요사람이 단기간에 확 바뀔 순 없는 거겠죠? 이번 시험 부담감이 너무 심해서 매일 울고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준비한거여서 더 속상해요 조언 좀 해주실 분 있으신가요 앞으로 성적 올라갈 가능성이 있는지..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업 스트레스로 힘들어 하는 학생을 보니 참 마음 아픕니다.
학생 성적보다 낮은 친구들이 훨씬 많은 것이 사실이잖아요.
지금 있는 자리에서 스스로를 너무 깍아 내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충분히 잘하고 있고, 더 나아질 거라고 스스로에게 암시를 주세요.
공부할때 보면 내가 다 아는거 같은데 시험보면 모르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런 경우는 대부분 내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학생처럼 열심히 한 학생은 최종적으로는 스르로가 누군가에게 가르쳐 주듯이 복습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내가 공부한 내용중 완전히 이해하지 못 한 부분은 설명이 잘 안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