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씀드리자면 취업을 목표로 단기 성적이 목표는 아닙니다.이미 5년 넘게 독학.강의.수업 돌아가며 공부를 했으나 간절함이 없어서인지 늙어버린 뇌 때문인지 영어가 전혀 늘지 않고 중등 영어도 안되는 수준이에요...목표를 가지고 진행해보자 + 내 현재 영어 실력이 얼마나 개판인지 직면하고 제대로 공부하자는 의의로 토플이나 아이엘츠를 공부해보려 합니다.1. 취업을 목표로 하지는 않는다고 했지만 미국살이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만한걸 공부하고 싶습니다. 토플 아이엘츠 중 무엇일까요 ?2. 학원을 알아보았으나 단기 시험 점수에 집중되어 있는 수업이 많았어요 ㅠ 제 목표는 사실 단기에 실력에 걸맞지 않는 점수를 얻기보단 영어를 습득하는것이 포인트기 때문에 독학 반복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토플을 공부하는게 미국내에서 살아가며 필요한 회화에도 큰 도움이 될까요 ?무지한 상태로 올린 질문이라 오랫동안 공부하신 분들께 어쩌면 무례하게 느껴지실 수 있는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막막한 입장이라 답변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토플이나 아이엘츠도 영어능력평가 시험이니 아예 실생활에 도움이 안되는것은 아니지만 시험위주의 학원들은 문제풀이에 기반을 두고 있어 실생활 영어와는 차이가 많습니다.
아이엘츠와 토플 중, 실생활 영어에 더 도움이 되는건 아이엘츠 general raining 시험입니다. 아이엘츠 academic 이 대학 진학을 위함이라면 제너럴 트레이닝은 이민을 위한 영어시험이라 실생활에 더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회화를 목적으로 한다면 시험 준비보다는 원어민과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배우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토플은 고득점을 받았으나 회화는 많이 약한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계속 살면서 공부는 잘하지만 실전 영어를 경험해 보지못한 분들이 그렇습니다.
https://open.kakao.com/o/sjyQVX6d

Si유학(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님의 오픈프로필
Si유학원의 미국약대, 치대, 의대 카카오톡 상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