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아이폰을 구매했는대 배송중 내용물이 분실된체 빈박스만 배송되서채팅상담문의후 전담팀이 다음날 현장조사후에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알려준다고하고 다음날 연락없이 2틀후 그냥 환불처리해주겠다고 연락온후쿠팡에서 빠른반품(물건회수후 몇시간이내로 환불처리) 교환 및 다시출고 제한을 걸어버리더라고요3주가 지난 지금도 관리사무실에 쿠팡팀이 오지않았다는걸 확인했습니다배송중 분실이 확실한게저희집은 엘리베리터 하나당 양옆에 한집씩밖에없어서배송기사님들이 엘리베이터 잡는다고 몸만 내밀고 현관문쪽으로 물건을 던지신는분이 많습니다어떻게 아냐면 던지면 밖에 쾅~! 하는 큰소리가 납니다 분실된 아이폰이 왔을때도 던지는 소리가 크게 들렸고바로 나가서 물건가져와 같이온 물건이 3개가 더있어서뭐가 분실됬는지 확인하고 10분 정도 내에서 박스 파손된걸 사진촬영하고이걸 증거로 재출했었습니다배송완료시간하고 시간이 촬영된시간이 10분 남짓 차이납니다그래서 이걸 고객센터에 말했습니다이번조치는 보복성 조치같이 느껴진다고요상담원이 해당부서가 따로있어 문의후 연락준다고 다음날 늦어도 오전 10시까진 연락준다고하고다음날 오후5시쯤 재가 연락해서 문의하니담당부서에서 내부규정반품관련 특이 이력이확인되서즉시환불 보류 및 교환/재출고차단 상태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반품관련 특이 이력으로는 정상범위 이상의 취소와 반품반복, 반품물품이 정상회수되지않았을때,회원배송지로 오배송 혹은 분실이 반복될때,고객님에게 불량상품이 반복 배송될때등 입니다이번조치는 해제불가능 합니다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그래서 전 정상범위 이상의 반품반복이면 벌써 조치가 취해졌을것이고반품이 정상 회수된적도없고배송지 오배송된적없고분실은 요번 아이폰빼고없다그리고 요즘 물건이 파손되거나 다른 물건이 자주온다고저번에 상담까지받았다상품파손이나 다른물건이 잘못온건 내잘못이나니지 안느냐요번 아이폰분실도 난 증거다 재출해서 내잘못이 없을을 증명해서 환불까지 받았는대쿠팡이 손해봤다고 나한테 보복성 조치를 취한거아니냐이렇게 답변했지만 상담사는이번내용을 해당부서에 다시전달 하겠다 다음날까지 기다려달라그리고 다음날이면 위에 내부규정 설명했듯 같은답변만계속해줍니다나는 내부규정 어긴거없다 그래도해당부서에서 내부규정 위반이라고만 답변온다고 합니다그럼 내가 구체적으로 어떤게 위반이냐 물어보면해당부서에 물어보겠다 하루걸린다다음날 답변은 내부규정상 외부로 해당내역은 공개가 어렵다 입니다내부규정상 어긴게있어서 규제를 걸지만 내용은 알려줄수없다규제를 풀어줄수없다 알려준 내부규제를 어긴게없는대 알려줄순없지만 어긴게있어서 규제를 건다이런 내용만 3주째 계속하고있습니다 다른거 물어보면 담당부서에 물어봐야한다고 하루걸리고 주말 2틀은 출근안해서 답변못받고하루걸려 답변받는건 내부규제를 위반해서 규제를 건다계속 같은 답변만 합니다 쿠팡에서 제시한 내부규정에 재가 어긴게 없다고 확인시켜 달라면해당내용은 외부로 유출할수없다고 확인을 안시켜주고 규제만 가합니다이거 어떻게 풀어야합니까?물건 분실됬다고 보복성 규제걸면서 세부내용은 당사자인 저한테 정확한 내용도 공개를 않해주는게 맞나요?요즘 쿠팡 유료회원아니신분 거의없죠? 쿠팡이츠랑 전부 잘 사용하던곳인대기분이 정말 드러워서 다시는 못쓸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