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준화 지역 중3 다니고 있는 아이 지방이라 우습게 봤다가 1학기 큰코 다쳤네요 ㅜ 쉽게 내신 딸줄
지방이라 우습게 봤다가 1학기 큰코 다쳤네요 ㅜ 쉽게 내신 딸줄 알았더니 적은 수에 반이상이 다들 각 지역에서 유학온 아이들이래요 ㅜ 이번 여름방학은 고등학교로 가는 마지막이라 중요한데 다른건 못해도 수학 개념서를 한권 풀고 싶은데...잘하지 못해요 70점대라 ㅜ 다른아이들은 고등 선행하고 있을거라 맘이 조급하긴 하는데 그래도 기본개념서 한권풀면 어느정도 정리는 되지 않을까싶어서 추천해주실만한 교재가 있을까요 나름 풀고 자신감도 다시 회복하고 만족감도 줄수있는? ㅜ 너무 거대하지만 지나치지 마시고 부탁드려요제발요 ㅜ
0. 지금이라도 고등학교를 위해 쉽지 않겠지만 타지역으로 전학가는건 어떨지 건의하고 싶습니다. 타지역에서 유학온 아이들이 진짜 절반까지는 아니더라도 유의미한 숫자라면 그대로 고등학교 올라갔을 때 고스란히 1을 따낼겁니다. 그럼 아이는 2,3등급 심지어 심하면 4등급을 받을 수도 있는데 당장 올 2만 받아도 흔히 이야기하는 인서울권 대학교는 쉽지 않습니다.(가능은 하지만 삼육대, 한성대처럼 그냥 위치만 서울인 학교들이 마지노선입니다.)
좋은 대학을 위해선 이제는 정말 1은 필수적으로 따 내야하는데 그정도로 잘하는 아이들이 많다면 상당히 암울합니다. 지방이라고 하니 부족한 내신을 생기부나 높은 인문환경으로 커버치기도 어렵습니다.
1. 지금은 '전략적관점에서' 고작 중등내신을 커버치고 있을 때가 아닙니다. 당장 개학하고 나면 3학년 2학기 내신을 버리고 고등수학 선행에 올인하는 아이들이 절반 이상일겁니다.
오히려 지금 시점에서는 고등수학 공부는 선행이 아니라 예습수준입니다. 반드시 지금 고등수학을 공통수학(고1에 해당)이라도 봐두어야 고등학교에 가서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지금 추천드리는건 많이 어렵지만 메가스터디 현우진 선생님의 공통수학 시발점 강의입니다. 이 한권만 어떻게든 끝내고 들어간다면 고등학교 내신 대비할때 문제집만 서너권 풀어줘도 1이 쉽게 나올 겁니다.
개념쎈이나 만렙 A.M. 같은거 추천드립니다.
거의 연산수준이나 그보다 조금 어려운 수준이라 원하는 교재상에는 딱 맞긴 합니다만 이걸 거의 1-2주 안에 끝내고 바로 공통수학 공부에 들어가시면 좋겠습니다.
3. 학원 없이 인강으로 공부한다면 교재비나 인강비가 상당히 비싸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를 위해서 꼭 그런 비용은 아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용아낀다고 강남인강이나 EBS같은거 듣다가 큰일나는 아이 여럿 봤습니다. 아이랑 잘 맞다면 상관없지만 웬만하면 검증되고 많은 자본이 투입되어 교재 및 강의의 질이 압도적으로 높은 사설 인강을 추천합니다.
아이가 잘 준비해 고등학교에서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