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쿠팡에서 물건을 시켰는데 배달을 아예 잘못한 건지..주소도 다르고 상품도 다른데
쿠팡에서 물건을 시켰는데 배달을 아예 잘못한 건지..주소도 다르고 상품도 다른데 반품해도 되는건가요?
쿠팡에서 주문한 물건과 주소가 다르게 배달되었고, 심지어 상품까지 다른 경우는 명백한 오배송입니다. 이 경우에는 판매자나 쿠팡의 귀책사유이므로, 고객에게는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상품 사진 촬영: 배달받으신 잘못된 상품과 박스(송장이 있다면) 사진을 여러 장 찍어두세요. 송장에 주소가 찍혀 있다면, 주문하신 주소와 다르게 배달된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문의: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해결을 위해 쿠팡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하세요.
쿠팡 앱/웹사이트: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해당 주문 건을 찾으신 후, '배송 문의' 또는 '상품 문의'를 통해 채팅 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전화: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보통 1600-9877)로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합니다.
상황 상세 설명: 상담원에게 다음 내용을 정확하게 설명해주세요.
배달된 곳의 주소가 내가 주문한 주소와 다름 (이웃집이나 전혀 다른 곳에 배달된 상황)
반품/재배송 요청: 고객센터에서 상황 확인 후, 잘못 배달된 상품을 회수하고 올바른 상품을 재배송해주거나, 환불 처리를 도와줄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절대 임의로 사용하거나 버리지 마시고, 반드시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정식 절차를 밟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