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자퇴 안녕하세요.지금 고1인 학생입니다.전 중학생때부터 이미 공부를 놓은 상태로 학교를 입학해서인지
안녕하세요.지금 고1인 학생입니다.전 중학생때부터 이미 공부를 놓은 상태로 학교를 입학해서인지 지금 2학기인 시점에 1학기 내신성적은 올5등급이 떴고 지금까지도 진전이 없는 상황입니다.그리고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시간이 너무 시간이 아깝다고 느껴지고요,또 공부에 조금이라도 흥미가 없는 제가 이렇게 시간낭비를 하고 있는 게 너무 현타가 오더라구요.물론 친구들이 있기에 학교를 가기 싫다는 건 아닙니다.하지만 학교에 다니는 게 너무 시간낭비라고 생각이 들어요.또 제가 따로 하고싶은 것과 배우고싶은 것도 따로 있고요.하지만 제가 그렇게 계획성이 있는 사람도 아니라 조금 자퇴하면 어떻게될지 걱정됩니다.조언 한번 부탁드립니다
자퇴를 하게될경우 그 이후에 어떻게 할지 계획세우는게 중요합니다. 계획성이 없다고 하셨는데 만약에 자퇴를 하게된다면 그냥 아무것도 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학교는 다니면서 하고싶은것들, 꿈을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계획부터 세워보세요.
■만약에 자퇴한다고 하더라도 검정고시 치르셔야해서 공부는 하셔야합니다. 검정고시를 합격해야 고졸을 할수있으며 대학이랑 취업도 중졸보단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퇴를 해도 공부는 해야된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자퇴는 진짜 엄청 고민하면서 결정해야하는겁니다. 공부 어려울수는 있지만 지금이라도 해보는건 어떨까요? ebsi 인강도 괜찮고 다른 인강도 괜찮습니다. 사실 공부도 어떻게보면 꿈을 위한, 대학을 위한거라 해야합니다.
계획 세운걸 진짜 잘 지킬수있다. 검정고시 합격하고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이런연습들을 할것이고, 꿈과 관련된 공부도 잘할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엔 무엇을 하며 살것이다/ 까지 이런다짐과 계획들이 꼭 필요합니다.
제가 계속 번복하는건 자퇴가 쉬운길은 아니여서 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 많이 어렵고 힘든일도 있을거에요. 그러니 진짜 고민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해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