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도 결혼한 부부들은 여보? 당신? 이렇게 부르나요? 호칭이 아내가 남편에게 부를때 여보 당신 이렇게 부르나요?아니면자기야 xx아 오빠
호칭이 아내가 남편에게 부를때 여보 당신 이렇게 부르나요?아니면자기야 xx아 오빠 이렇게 부르나요?
안녕하세요. 결혼 후 부부끼리의 호칭은 시대와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 여보, 당신: 오랫동안 부부 사이에서 서로를 부르는 대표적인 호칭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자기야: 연애 시절부터 사용하던 호칭이 결혼 후에도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친근하고 애정 어린 느낌을 줍니다.
* 이름 + '아': 아내나 남편의 이름에 '아'를 붙여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드럽고 다정한 느낌을 줍니다.
* 오빠: 아내가 남편보다 나이가 많을 경우뿐 아니라,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도 애교스럽게 부르는 호칭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OO 엄마', 'OO 아빠' 와 같이 자녀를 기준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 애칭: 서로에게만 부르는 특별한 애칭을 사용하는 부부도 많습니다.
따라서 요즘 결혼한 부부들이 특정 호칭만 사용한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여보, 당신' 이라고 부르는 부부도 여전히 많지만, '자기야', 이름 + '아', '오빠' 등 좀 더 부드럽고 친밀한 호칭을 사용하는 부부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떤 호칭을 사용할지는 부부의 선택에 달려있으며, 서로 편안하고 애정을 느낄 수 있는 호칭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